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미스 아메리카나 테일러 스위프트 다큐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00:30

    >


    인터넷 후릿크스미스오메리카 나쁘지 않는 ​의 프레임 1러시아 스위프트의 다큐멘터리로 매우 치에궁콧 다른 사람을 앓지 않은 착한 여자로 살아 왔는데, 카니예 웨스트 의문과 성희롱 재판 의문 그 뒤 더 이상 그렇지 않다 예기하고 행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 35살이면 퇴직한 것으로 다뤄진 연예계에서 겨우 서른이 된 그는 "여자 가수는 남자들보다 변신을 더 많이 해야 살아남는다. 세상들이 나에게 성공의 기회를 줄때까지 또 11단계해야 한다"와 예기하는 장면으로 가부장제에서 여성의 괜찮은 글씨들과 시간에 대한 태도는 어디가 나쁘지 않으니, 똑같다는 것에 새삼 통감했습니다. 가부장제가 바라보는 여성의 시간과 남성의 시간은 다르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세계 어디서나 가부장제 사회에서 여성은 오로지 성적 도구로 나쁘지 않은 물건이며, 가장 우선적으로 성적이어야 하기 때문에 남성에게 어필할 만한 성적 매력과 생식력이 절정에 달할 때까지 매우 짧은 유효기간이 있는 상품으로 여겨진다. 넷플릭스의 다른 다큐멘터리 미스 리프레젠테이션에서도 언급했듯이 언론에서 보여주는 (보여줬으면 하는) 여성의 상도 이런 도구화된 여성뿐이었다. 나쁘지 않고 사회의 지배적 미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여성은 화면부터 쓸어버리듯 치워진다. 그는 존재조차 용서받지 못할 것이다 여성들은 그저 그런 유해한 여성, 이미 포토샵에서 깎이고 나쁘지 않게 수정돼 자기학대를 하듯 통제되는 몸을 가진 허상적 여성, 이미 그 세례를 듬뿍 받으며 자란다. 이 세뇌가 댁이 나쁘지 않은, 뿌리 깊고, 여성 나쁘지 않아도, 그 카테고리에 들어가지 않는 것 이외의 여성을 상상하지 못하고 그릴 수 없을 것이다. 한 트위터가 자신이 어렸을 때 그린 그림이라며 ᄋᄋ동 아줌마 ᄋᄋ동 할머니라고 이름 붙인 여성들의 무리를 그린 그림을 올린 적이 있다. 그림 속 여인들은 1프지앙아처럼 긴 머리에 길고 간 속눈썹을 가지고 있었고 붉은 입을 바르고 긴 치마를 입었고 1프지앙아처럼 매우 매우 젊었다.명찰에는 '할머니'라고 되어 있는 sound에도 주름살 1프지앙고 보이지 않았다. 주입식 세뇌나 다름없는 정형화된 특정 여성의 이미지가 눈에 보이는 현실의 여성을 외면하고 왜곡시킨 사례로 읽었다. ​


    가부장제가 여성들에게 강요하는 허상적인 여성 앞에 고통받는 것은 평범한 사람들이 보기에는 마치 모든 것을 가진 것처럼 아쉬운 것 하나 없는 테하날로스위프트도 예외가 아니다. 그도 이런 사회에서 자란 여성인 만큼 자신의 사진을 보고, 사람들이 노힘 살찌고 나서 돼지 같다며 품평하는 것 때문에 굶주리고, 먹지 않고 운동해서 마른 몸매를 유지햇엇 sound를 고백합니다. 먹지 않고 체력이 없어 자신의 본업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는 sound를 느끼고 먹기 시작했다는 이 이야기에 국내 모 여가수 이예기가 오버랩됐다. 대중이 원하는 '매우 마른 몸'을 가지고 유지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했더니 music을 부르는 것이 힘들었다고 합니다. ​


    프레임 1러시아의 스위프트는 자신이 남자를 무고해서 돈을 '양조'때문에 소송을 건 것이 아니라 성추행범에 정당한 처벌을 내리기 위한 소송이라는 것을 알리고자 1달러를 요구해야 했다. 사람들은 여성의 말을 믿지 않고, 피해자 여성의 이야기는 더 듣기 싫어한다. 다들 꽃뱀 서사를 너를 나쁘지 않게 사랑하기에 그는 나쁘지 않고 받아야 할 정당한 몫마저 포기해야 했다. 그래야 얘기를 들어주니까. 그래야 순수한 피해자임을 인정해주니까.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남성에게 유리하게 치우친 법과) 법원에서 고생해야 했다고 담담하게 이야기할 것이다. 다음 그는 고향인 내슈빌 의원 후보가 여성의 권리에 관심이 없고 반동적인 인물이므로 그를 지지하지 않을 것임을 공개적으로 선언할 것이다. 그동안 착한 여자애 콤플렉스와 딕시 칙스의 다음 컨트리 가수들은 정치에 대해 소견을 표명하지 않는다는 불문율을 용감하게 깨고 그로 인해 초래될 후유증과 각종 불이익을 감수하겠다는 얘기였다. ​


    여성의 권리에 대해 말하고 흥분했는지, 스토리소 sound가 커지자 그는 갑자기 "미안합니다"라고 사과하고, "내가 왜 사과했니? 우리 집에서라고 대꾸합니다. 인터뷰어는 사과하라고 교육받았기 때문이라고 답합니다. 그렇다. 연예인 테일러 스위프트만큼은 아니라도 모든 여성은 사과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 사과해야 할 일에도 그때그때 사과해야 한다고 교육받고 길들여졌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사과가 입에서 튀어나오지 않게 되어버린다. "여자정당"이란 이런 것입니다. 즉 여자는 자신이 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을 자신의 존재 자체를 미안하게 생각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교육합니다.왜냐고요? 너는 고추가 없잖아. 다리 사이에 드문드문한 고추도 없이 태어났잖아. 넌 쓸모없는 여자니까. 그 사과를 거부하는 사람에겐 뻔뻔하고 주제를 모르는 여자라고 공격해요. 그 여당을 지칭해서 나쁘지는 않다, 인간이 되겠다는 여성에게는 남자가 되려고 하느냐고 비웃는다. 어떤 면에서는 옳은 스토리입니다. 가부장제 사회에서 인간의 지위는 남자만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여자는 인간이 아니다. 여자라는 동물이자 기계이며 도구이다. "인간의 특질을 남자만이 차지해야 합니다"라고 소견하는 사람은 나쁘지 않다는 편협한 여성혐오적인 사건을 인식하고 팔을 들고 주먹으로 자신의 머리를 세게 치는 것도 나쁘지 않게 해야 합니다. SNS에서 트랜스젠더의 언쟁이 격화되고 트랜스젠더와 여성의 경험이 다르다는 극히 당연한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혐오자로 낙인찍히는 것을 본다.(같은 논조의 발언을 한 페미니스트 작가 치마만다·응고지·아디치에 다시 경험한 것) 트랜스젠더는 여성에게 전세계가 강요한다-저 테일러·스위프트마저 받는다-"여자되진 않는다. 오히려 여자다움을 동경해 탐내는 경우가 태반인데 왜 같은 일을 하지 못하는가. 다른 것은 흐린 아래 항상 양쪽에 나쁘지 않아도 다르다는 것이다.혐오자로 낙인찍고 싶으면 자기 맘대로 붙여라. 전혀 무섭지 않으니까. 트랜스젠더는 트랜스젠더이지 여성이 아니다. ​​


    >


    >


    >


    >


    >


    >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